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안녕하세요. 비타민농장입니다.

설 연휴기간 동안 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2만명을 돌파하더니, 3일 2만7443명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사망자나 위중증자의 수는 늘지않고 현상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오미크론의 엄청난 전파력으로 갑작스럽게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현재 조치 그대로 2주간 연장된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정부는 설 연휴 이후의 여파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고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매일 새로 갱신되고 있는 만큼 오미크론의 확산 속도를 늦추는게 관건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다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한것에 대하여 답답한 마음이 들 수 있게지만 이해와 협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김부겸 국무총리가 이야기했습니다. 방역상황이 어느정도 관리가 가능한 상태가 되면 2주 사이에 방역조치를 완화 조정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정부는 기존 60세부터 였던 '먹는 치료제' 처방 대상을 7일부터 50대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파력이 높은 오미크론의 특성에 맞춰 재택치료의 체계를 더 빨리 보완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동네 병원,이원 중심의 검사와 치료체계 전환은 전국 총 2천300여곳의 병의원이 참여 신청을 하였으며, 이미 600여곳은 진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 '자기기입식 역학조사'가 내주부터 도입될 예정인데요. 자기기입식 역학조사는 스스로 감염 위험을 파악하고 행동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는 현재 시행되고 있는 사적모임 최대 6인,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 밤 9시를 6일부터 2주간 20일까지 그대로 연장됩니다. 정부는 의료 대응 체계가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확실하게 오미크론의 전파를 막는것이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2주간 연장이 된것입니다. 일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2만7천여명을 기록하면서 3만명 돌파는 시간 문제라고 합니다. 설 연휴 주춤했던 코로나 검사로 인해 더 큰 폭으로 확진자가 증가될 것이라는 관측입니다.

 

오미크론의 위기를 넘기위해서 정부와 국민, 의료계가 자율과 책임을 가지고 방역을 실천 해야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정부의 준비된 개편사항을 진단검사, 역학조사, 치료, 격리, 예방접종 등 방역 전반부에 국민과 의료계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협력해주어야 이 위기를 넘길 수 있다고 김 총리는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사회적 거리두기 오는 20일까지 2주 연장

 

한편 코로나 확진자 수는 매일 최다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지만, 위중증자는 2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사망자의 수도 큰 폭으로 오르거나 내리지 않고 현재 상태를 유지 중에 있습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식 일정 종목 총정리

안녕하세요. 비타민농장입니다. 2022년 임인년 설 명절 연휴도 끝이나고 다시 일상으로 복귀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금새 주말이 찾아오면서 어느정도 휴일 후유증을 다시 이겨낼 수 있을것

goldensamovarrestaurant.com

 

 

전국 백화점 마트 방역패스 해제

안녕하세요. 비타민농장입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3주간 연장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적 모임 인원은 완화되었는데요. 그럼에도 곳곳에서 불만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16일 부터

goldensamovarrestaurant.com

 

 

먹는 코로나 치료제 부작용 투약법 가격

안녕하세요. 비타민농장입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한 소개를 많이 해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다른 먹을것에 대해 이야기좀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는 현재 코로나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코

goldensamovarrestaurant.com

 

반응형